어떤 호텔이 그 나라, 그 도시를 여행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까. 만약 그럴 수 있다면 멋진 일이라고 칭하고 싶다. 그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호텔도, 그 호텔을 알아보는 당신도. 지금 앞선 가설이 현실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에이스 호텔이 캐나다 토론토를 가야하는 명분을 제시한다.
지난달, 에이스 호텔 토론토(Ace Hotel Toronto)가 공식 오픈했다. 캐나다 1호점으로, 총 1백23개의 방이 있는 호텔로, 심-서트클리프 건축사무소(Shim-Sutcliffe Architects)가 설계했다. 브리지트 심(Brigitte Shim)과 하워드 서트클리프(Howard Sutcliffe)가 이끄는 이 건축사무소는 2021년 캐나다 왕립 건축 협회 금메달(캐나다 최고의 건축 영예)을 비롯하여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회사다.
호텔 1층에서는 유명한 셰프 패트릭 크리스(Patrick Kriss)의 그릴 레스토랑인 아들러 레스토랑(Alder’s Restaurant)도 만날 수 있다.
에이스 호텔 토론토 주변으로는 퀸즈 로드 번화가 및 차이나 타운을 포함한 유명한 라운지 바 및 갤러리, 레스토랑 등을 도보 거리 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Ace Hotel Toronto
51 Camden St, Toronto, ON M5V 1V2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