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옆구리를 강타할 때쯤이면 겹겹이 옷을 쌓아올릴 시간이다. 레이어드 룩의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다. 레이어링 스킬을 올려줄 기본에 충실한 22FW 시즌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프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팀이 만들어 나가든 유니클로 U(Uniqlo U)는 크리스토프 르메르가 가진 럭셔리 브랜드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련된 룩을 전개하는 라인이다. 최근 공개된 유니클로 U 라인의 22FW 컬렉션에서는 최소한의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모던 룩이 전개된 것. 이너와 아우터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레이어드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성별에 국한되지 않도록 헐렁한 핏의 젠더리스 룩의 비중을 높이면서 입는 사람이 옷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네이비, 베이지, 크림, 올리브, 브라운 등 뉴트럴 컬러 팔레트로 구성되어 있어 치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실용적인 코트와 셔츠, 티셔츠, 팬츠, 니트 등 올가을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유니클로 U 제품은 9월 22일부터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