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동부 사막 가운데에서 자연을 색을 담은 건축물, 모뉴먼트 하우스(Monument House)를 소개한다.
건축가 조쉬 슈바이처(Josh Schweitzer)가 설계한 모뉴먼트 하우스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에서 불과 1마일(약 1.6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다.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건물은 고지대 사막 사이에서 빨강, 파랑, 녹색을 띤 옅은 색조로 빛을 발하고 있는데,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의 유기적 건축 이론에 따라 토양과 조화되는 건축 설계를 특징으로 한 모습이다. “모두가 사막을 단색으로 생각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든 곳에 놀라운 색깔이 있다. 바위 위에서 자라는 선명한 녹색 이끼, 밝고 붉은 꽃, 그리고 푸른 하늘.” 슈바이처는 성명을 통해 모뉴먼트 하우스는 인간의 크기로 만들어졌지만 바위보다 훨씬 작다고 말하며, 자연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드러냈다.
모뉴먼트 하우스의 메인 침실은 터프트 & 니들 민트 킹 매트리스, 야외 온수 욕조를 위한 수건과 린넨, 로이 맥매킨의 식탁, 슈바이처의 식탁 의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캘리포니아 여행을 꿈꾼다면 모뉴먼트 하우스를 기억하자. 낮에는 사막과 어우러진 자연의 빛을 온전히 흡수하고, 밤에는 별구경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