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Dr.Martens)이 아워레가시 워크숍(OUR LEGACY WORKSHOP)과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컬렉션은 두 가지 닥터마틴 1461 슈즈로 구성됐다. 오래된 의류를 재활용하고 리사이클링해 레이블의 가치를 보여주는 아워레가시의 ‘아틀리에-스토어-작업공간(capsule atelier-store-workspace)’ 캡슐에 따라 닥터마틴 월라스턴(Wollaston) 공장에서 남은 데드스톡을 자재로 사용해 아이코닉한 1461 슈즈를 재탄생시켰다. 이 3홀 1461 슈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홀윈(Horween)과 C.F. 스테드(C.F. Stead) 테너리에서 사용하고 남은 가죽 재고를 닥터마틴 노샘프턴셔(Northamptonshire)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해 견고함을 더했다.
첫 번째 슈즈는 시크한 올 블랙 색상으로 테너리의 묵직한 크롬악셀 레더(Chromexel leather)가 돋보인다. 데드스톡으로 개발된 플레인 블랙 웰트 스티치와 블랙 왁스 레이스를 갖췄으며 힐에 각인된 ‘OUR LEGACY’ 음양 로고와 텅에 추가된 ‘WORK SHOP’ 엠보싱 디테일로 차별화를 뒀다. 두 번째 슈즈는 영국 리즈에 위치한 C.F. 스테드 테너리에서 영감을 받은 톤 다운된 레드 색상의 데저트 오아시스 스웨이드(Desert Oasis Suede) 레더를 적용하고 첫 번째 슈즈와 동일한 아워레가시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로고와 엠보싱 디테일을 주입했다.
닥터마틴과 아웨레가시 워크숍의 미학과 신념이 어우러진 컬렉션은 11월 17일 출시, 닥터마틴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