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Mar 13, 2023
3158 Views

고(故) 버질 아블로의 유작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

‘2023 F/W서울패션위크’에서 국내 최초 공개

Images & Photos Courtesy of
Mercedes-Benz

News
Mar 13, 2023
3425 View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월 15일부터 개최되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를 맞아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고(故) 버질 아블로의 유작인 전기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 (Project MAYBACH)’의 팝업(POP-UP) 및 전시를 진행한다.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오프로드 환경 속의 전통적인 어반 브랜드(urban brand)를 표현한 2인승 전기 오프로드 쿠페 ‘프로젝트 마이바흐(Project MAYBACH)’는 미래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작품으로 아티스트이자 건축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 디자이너인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와의 두번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특별한 모델이다.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Gorden Wagener)와 함께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럭셔리 정체성을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해석하고 기능과 스타일, 창의성의 경계를 확장해 창조되었으며, 지난 2021년 공개를 앞두고 버질 아블로가 타계함에 따라 그의 유족들의 뜻에 따라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루벨 박물관(Rubell Museum)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일 ‘프로젝트 마이바흐’ 팝업 부스 및 전시는 기존의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를 테마로 차량과 함께 버질 아블로의 영감을 담은 역동적인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생전 버질 아블로의 차량 디자인 과정을 담은 영상과 스케치 등이 1층에 전시된다.

 

이 밖에도, 팝업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차량 전시와 함께 하이엔드 스트릿 브랜드 ‘오프화이트’와의 협업 머천다이즈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각종 스티커 굿즈, 패브릭 스티커, 엽서 등이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프로젝트 마이바흐’ (Project MAYBACH)’

3월 15일~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울림 스퀘어

 

  • 버질 아블로
  • Project MAYBACH
  • 메르세데스 벤츠
  • 벤츠
  • 마이바흐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