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Mercedes-Benz)가 메르세데스-AMG G63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63 그랜드 에디션(Mercedes-AMG G63 Grand Edition)’을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판매 대수는 단 1,000대.
메르세데스-AMG G63 그랜드 에디션은 무광 블랙 컬러와 골드 포인트 디자인을 조합했다. 칼라하리 골드 마그노(Kalahari Gold Magno)로 마감한 골드 디테일은 전면의 삼각별 엠블럼과 스키드 플레이트, 전면 및 후면 범퍼, 휠 커버, 측면 데칼 등에 적용했다. 휠은 22인지 단조 휠을 장착했으며, 무광 블랙 중앙 잠금 너트와 테크 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실내는 나파 가죽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시트는 블랙 컬러의 나파 가죽과 골드 스티칭으로 대비를 줬고, 바닥 매트 역시 동일한 컬러 조합을 선보였다. 도어 손잡이도 나파 가죽을 사용했다. 조수석 대시보드 손잡이에는 ‘Grand Edition’ 레터링을 새겨 한정판 모델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메르세데스-AMG G63 그랜드 에디션의 파워트레인은 메르세데스-AMG G500 파이널 에디션과 동일하다. 트윈 터보차지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77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한다.
메르세데스-AMG GmbH의 CEO인 마이클 셸비(Michael Schiebe)는 “메르세데스-AMG G 63은 고성능 오프로드 차량 중에서 고유한 위치를 보여준다. 메르세데스 -AMG G63 그랜드 에디션은 50만 G를 더욱 구축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G63 그랜드 에디션의 가격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