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 12, 2023
3360 Views

송은의 《Kaleidoscope Room(만화경의 방)》

예술적 영감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공간

Images & Photos Courtesy of
SONGEUN
Location
SONGEUN

News
Oct 12, 2023
3149 Views

송은(SONGEUN)의 아카이브룸에서 새로운 공간, 《Kaleidoscope Room(만화경의 방)》을 선보인다.

만화경의 방(Kaleidoscope Room)은 아르텍(Artek), 이탈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포르마판타스마(Formafantasma)와 함께 기획한 공간으로, 영감과 교육을 위해 구성되었다.

송은의 전시 프로그램과 연결된 아카이브룸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현시대의 주제를 형용한 공간이자 관람객을 맞이하는 공간, ‘만화경의 방’에서는 대형 사진과 영상, 목재와 직물의 촉감을 나란히 경험할 수 있고, 숲과 원목 제품의 추출, 생산 및 유통에 대한 비디오 에세이를 통해 기후변화와 산업화가 숲을 이루는 복잡한 균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알바 알토(Alvar Aalto)의 ‘스툴 60’의 9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핀란드 숲의 야생 자작나무로 제작된 ‘스툴 60’이 설치되어 있으며, 아르텍과 포르마판타스마는 전시 공간을 핀란드의 숲에 헌정한다.

송은의 전시공간을 경험하기 전, 예술적 영감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아름다운 서막, 만화경의 방(Kaleidoscope Room)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전시 자료와 참여하고 있는 작가들의 아카이브 도록을 통해 작품과 더욱 가까워지는 건 어떨까?

아르텍과 포르마판타스마의 만화경의 방(Kaleidoscope Room)은 2024년 2월 24일까지 송은에서 관람할 수 있다.

 

 

[Kaleidoscope Room(만화경의 방)]

▶Date

1차 : 8월 16일 ~ 10월 28일

2차 : 12월 13일 ~ 2024년 2월 24일

▶Venue : 송은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41)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