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 12, 2023
3437 Views

#Particle_Pick
우리 집에서 커피 마시고 갈래?

집에서 커피 내릴 때 필수 아이템

Text
Yoon, Dayoung
Images & Photos Courtesy of
Kalita, FELLOW, Snow Peak, Hario

News
Oct 12, 2023
3248 Views

#Particle_Pick 우리 집에서 커피 마시고 갈래?

 

우리 생활 속 어디에나 보이는 커피를 내 입맛대로, 편하게 마시는 방법.

충만한 ‘홈 커피’ 경험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1. 칼리타 커피밀 KH-3

 

 

‘커피 좀 마신다’는 사람들은 그라인더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으는데, 그 이유는 커피 맛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고, 좋은 그라인더일수록 원두가 균일하게 분쇄되고 섬세한 분쇄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허나 직접 내려 마시는 커피가 처음라면 핸드밀의 스탠다드, 칼리타 (Kalita) 커피밀 KH-3를 추천한다.

 

‘칼리타 커피밀 KH-3’는 가격 대비 좋은 효율과 원두를 바꿀 때마다 분리해서 그라인더 날을 세척할 수 있고, 가볍고 휴대성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춘 제품이다.

  1. 펠로우 스태그 EKG 전기 드립포트

 

 

커피 가루 추출의 일관성, 유속을 제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원두의 배전도에 따라 필요한 물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드립 커피를 제대로 마시고 싶다면 온도계 또는 온도조절이 되는 드립포트는 필수.

 

뜨거운 물을 포트로 끓이고 드립주전자에 옮겨 담아 온도를 재고 필요한 온도까지 떨어질 때 까지 기다렸다가 추출을 시작하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야하는데, 이 과정을 줄여줄 아이템은 펠로우 스태그 EKG 전기 드립포트.

 

매트화이트와 매트블랙의 두 가지 색상, 600ml, 900ml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는 펠로우의 스태그 EKG 전기 드립포트는 “Simple is best” 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담은 드립포트. 여기에 그립감 좋은 손잡이, 일정한 유량 컨트롤, 빠른 가열 속도, 스톱워치 기능까지 갖췄으니 고민할 필요 없다.

  1. 스노우피크 하카루테 계량 스푼

 

 

작은 도구 하나만 있어도 매일 똑같이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스노우피크(Snow Peak) 계량 스푼은 집 그리고 집 밖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푼. 작은 삽처럼 생긴 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계량스푼의 안쪽 눈금으로 5ml 부터 20ml 까지 계량할 수 있으며, 생두부터 우유까지 다양한 것을 계량할 수 있다. 집에서만 마시는 커피를 멋진 풍경과 함께 하고 싶을 때 스노우피크의 계량 스푼은 분명한 도움을 줄 것이다.

  1. 하리오 V60 드리퍼

 

 

하리오 V60은 드리퍼 중에서 가장 레시피가 다양하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시행착오를 겪게 되면서 더 나은 방법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빠른 물빠짐으로 깔끔한 커피 추출을 할 수 있는 하리오. V60 (Hario V60) 드리퍼는 유리, 플라스틱, 세라믹, 동, 스테인리스 총 5가지 종류, 사이즈는 01, 02, 03 총 3가지로 1~2인용 사이즈인 ’01’이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1. 칼리타 드립 서버 500

 

 

그냥 컵에 내려도 된다. 하지만 커피 전용 용기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서버는 추출된 커피를 담는 용기로, 적정 인원수에 맞는 용량을 나타내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드립 서버는 내가 어느 정도의 커피를 내려야 할지 모르겠을 때, 여러 잔을 한꺼번에 내려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칼리타 500 서버 N (Kalita 500 Server N)은 500ml 용량을 지닌 3~4인용 드립 서버로서,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품질,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디자인으로 입문자에서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 또한 패키지의 측면에는 ‘커피를 최대한 맛있게 드립 하는 법’이 기술되어 있어 칼리타 (Kalita)의 드립에 대한 기본 철학을 엿볼 수 있다.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