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 18, 2023
3194 Views

이스턴에디션, 도자기 컵 컬렉션

한국의 도자기 역사를 네 가지 컵에 담았다

Images & Photos Courtesy of
EASTERN EDITION

News
Oct 18, 2023
3398 Views

‘이스턴에디션(EASTERN EDITION)’이 한국 도자기의 역사를 담은 컬렉션, ‘EEF CUP 기프트 세트’를 선보인다.

 

토기로부터 시작해 고려청자와 분청사기, 조선의 백자에서 영감을 받은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도기들은 여주와 대구, 양산의 도자 공예가들과 협업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토기 컵’은 검은간토기(흑도, 黑陶)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미감과 실용성을 더해 간결하고 소박한 멋을 담았다.

 

‘청자 컵’은 부드럽고 유려한 고려청자의 곡선미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몸통 부분에는 굵은 선의 대나무를 새겨 고려청자의 섬세함과 일상에 자연의 정취를 담으려고 한 고려인의 예술적 역량을 표현했다.

 

‘분청사기 컵’은 조선전기의 독특한 미감과 품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흙의 물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형태와 문양을 자유롭게 표현해 분청사기의 미적 가치와 동시대적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백자 컵’은 조선 시대 선비의 기품과 소박함이 묻어난다. 미(美)와 추(醜)를 나누지 않고 본성의 고요한 울림을 통해 ‘텅 빈 충만’의 세계를 담은 백자의 미학을 표현했으며 도자기를 빚은 뒤 깎아내는 면치기 기법을 활용해 모던하면서도 단아한 정취를 선사한다.

 

‘EEF CUP 기프트 세트’는 삼나무로 제작된 고급스러운 블랙 우드 박스와 한지, 전통 매듭으로 완성한 정성스러운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패키지 안에는 감사 카드와 프로젝트 설명서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선물세트로 추천한다.

 

 

담백하고 간결한 멋의 도자기 컵 컬렉션은 10월 17일부터 이스턴에디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EASTERN EDITION
  • 이스턴에디션
  • 도자기 컵 컬렉션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