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 20, 2023
3429 Views

#Particle_Pick 밥보다 반찬, 성수보다 뚝섬

몇 번 출구로 나가시겠습니까?

Text
Zo, Seohyun
Images & Photos Courtesy of
courtesy of brands

News
Oct 20, 2023
3220 Views

#Particle_Pick 밥보다 반찬, 성수보다 뚝섬

 

젠트리피케이션의 영향으로 ‘골목 상권’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고, 가로수길 보단 ‘세로수길’이 흥했고, 이 현상은 성수에도 여지없이 보여진다.

밥보다 반찬이 맛있는 곳을 원하신다면 성수보다 뚝섬에서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그 때 가기 딱 좋은, 뚝섬 역세권의 각기 다른 매력의 카페를 소개한다.

몇 번 출구로 나가시겠습니까?

‘브라우터’ (뚝섬역 2번 출구)

 

독일어로 Brot(빵)과 Autor(작가)라는 뜻으로, 작가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해 공간을 완성했다. 잘 차려진 누군가의 집에 초대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추천 메뉴로는 고서처럼 생긴 상자에 담겨 나오는 ‘약과 슈톨렌’과 책처럼 생긴 ‘크림페이지’, 독일을 대표하는 빵, ‘프레츨’을 들 수 있다.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14길 28-21 1~4층

페로몬뚝섬역 5번 출구

 

강릉에서 온 글루텐 프리 디저트 카페 페로몬. 대표 메뉴로는 블루베리 머랭 치즈 케이크를 추천한다. 시즌 별로 제철 과일이나 계절 이슈를 담은 머랭 치즈 케이크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머랭 치즈 케이크는 홀케이크로도 주문 할 수 있다.

 

서울시 성동구 상원2길 5, 3층

포지티브뚝섬역 7번 출구

 

포지티브(Positeave)는 ‘Positive’라는 단어에 ‘tea’가 물들어 있는 이름처럼 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카페보다는 티를 이용한 다양한 베리에이션 음료 및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티 바(TEA BAR)라는 표현이 더 적합한 공간이다. 꼭 맛봐야 할 것이 있다면 호지 밀크티와 티 하이볼을 권하고 싶다.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45

브레디포스트’  뚝섬역 6번 출구

 

‘올드 머니’룩을 장착했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은 브레디포스트다. 헤리티지를 표방한 인테리어가 오늘의 무드를 격상시켜줄 것이다. 헤리티지라는 키워드는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맛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다. 프랑스 밀가루와 버터를 사용한 프레츨을 맛볼 수 있으며 시그니처로는 부추 베이컨 크림치즈와 최근에 출시한 BP 애플 밀크티가 있다.

 

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5

오우도뚝섬역 5번 출구

 

전시 공간과 카페를 결합한 갤러리 카페, 오우도. 현재는 프랑스 작가 Raoul의 개인전이 한참이다. 카페 메뉴는 멜버른의 스페셜 커피 브랜드 Dukes Coffee Roasters의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라떼 배리에이션에 사용하는 시럽은 모두 직접 만든 것이다. 디저트 메뉴로는 수제 시나몬 시럽이 들어간 것을 추천한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55, 106호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