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 24, 2023
3219 Views

갤러리빌팽, <강명희: 시간의 색> 개최

성수동 키르 서울에서

Images & Photos Courtesy of
Villepin
Location
Kir Seoul

News
Oct 24, 2023
3313 Views

갤러리빌팽(Villepin)이 오는 11월 3일 키르 서울(Kir Seoul)에서 강명희 개인전 <강명희: 시간의 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빌팽이 한국에서 개최하는 첫번째 전시로, 50 여년간 세계 곳곳을 누비며 활동한 작가 강명희의 작품 세계 전반을 조명할 예정이다.

강명희는 1986년 파리의 퐁피두센터 전시한 최초의 한국 여성 작가로, 전례없이 변화하는 시대에서 끊임없이 한계를 탐구하고 고비 사막부터 파타고니아 빙하까지 세계 곳곳을 누비며 우리 시대의 기원을 찾아 모험한다.

자연을 탐색하며, 영성과 물질 사이 미묘한 교차점을 정교하게 포착하는 작품에서는 작가의 시적 성찰과 철학적 탐구를 포착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대부분의 삶을 보내며 세계를 여행해 온 작가 강명희에게 한국 및 아시아의 문화유산과 재회하는 자리이자, 한국과의 본질적인 연대를 되새기는 자리이기도 한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 강명희의 한국 예술가로서의 정체성과, 변함없는 영향력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갤러리빌팽의 한국에서의 첫 번째 상설 프로그램 <강명희: 시간의 색>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프랑스와 서울에서 생활하고 작업해 온 작가 강명희의 예술적 여정을 함께 회상하고 회고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강명희: 시간의 색>은 서울 성수동, 키르 서울에서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강명희: 시간의 색]

▶ DATE : 11월 3일 ~ 11월 21일

▶ VENUE : 키르 서울

(서울시 성동구 성의로 26 27-20)

Particle Newsletter
이름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